Breaking News

한국뉴욕주립대 FIT, 첫 졸업생 배출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20일 2019년 봄 학기 졸업식을 개최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대학교와 FIT가 함께 졸업식을 거행한다. 특히 이번 졸업식에는 FIT 학생 35명이 처음으로 졸업해 의미를 더한다.

FIT는 미국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패션 분야의 세계적 명문 대학으로 캘빈 클라인, 마이클 코어스 등 유명 디자이너와 업계 혁신가들을 배출했다. 이탈리아 밀라노와 피렌체 캠퍼스에 이어 세번째 해외 캠퍼스이자 첫 아시아 캠퍼스로 지난 2017년 인천 송도의 인천글로벌캠퍼스에 문을 열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는 패션디자인학과와 패션경영학과 등 2개 전공을 운영한다. 강도 높은 현장 실습과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패션 인재를 기른다. 뉴욕 캠퍼스와 동일한 시설과 기자재, 교수진을 갖췄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는 2년 간의 준학사 과정으로 운영되며, 졸업 후 뉴욕이나 이탈리아에서 추가로 학사 과정을 이어갈 수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는 FIT의 검증된 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한류 열풍의 중심 한국과 뉴욕, 밀란 등을 넘나드는 다국적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

이는 패션과 같이 창의력이 중요한 분야에 꼭 필요한 다양성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 재학생의 40%가 외국인 학생이며, 올해 졸업생 중 절반 이상이 미국과 이탈리아 캠퍼스로 진학한다.

스토니브룩대학교는 기술경영, 컴퓨터공학, 기계공학, 응용수학통계학, 경영학 등 5개 학과에서 40명이 졸업한다.

이날 졸업식에는 지아코모 올리바 뉴욕 FIT 부총장, 이민 카오 스토니브룩대학교 경제개발부총장보 등이 참석하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개교 당시 인천시장을 지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축사를 한다.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은 “오랜 논의와 준비를 거쳐 설립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가 학교 모토인 ‘자유로운 생각’으로 가득 찬 첫 졸업생을 배출하여 기쁘다”라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졸업생들이 장차 만들어 갈 모든 이야기가 모여 더 큰 역사를 창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1일 오후 8시에는 인천시 및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가 주관하는 패션 공연 ‘인천시와 한국뉴욕주립대 FIT가 함께 하는 2019 인천 패션페스타 The Runway’가 송도 센트럴파크 UN광장에서 열린다.

1920년대 이후의 패션 트렌드의 변화를 노래와 댄스 등 뮤지컬 형식으로 표현한 독특한 기획으로 눈길을 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현대의상박물관 신혜순 관장이 소장한 의상과 뉴욕 FIT 우수 졸업 작품으로 선정된 의상 등이 선보인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