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이 조합 실화?’ 패션업계 이색 콜라보

바로가기
바로가기

최근 패션업계에 ‘이 조합 실화?’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신선한 컬래버레이션 바람이 불고 있다. 생각지 못했던 브랜드 간 만남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SNS상에서 빠르게 이슈화 되기 때문에 브랜드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또 단기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해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에 열광하는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할 수 있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소주팩 모양 백팩, 감자칩 스웻 셔츠, 게임 유튜버 제휴, 스타워즈 컬렉션까지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여 이색적인 컨텐츠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바야흐로 ‘푸드 패션’ 전성 시대!

평소 즐겨 먹고 마시던 식품, 음료 브랜드가 패션을 만나 새롭게 변모해 눈길을 끈다. 식음료업계는 다소 정체되어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주 소비층인 102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패션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

무신사와 하이트진로가 만나 탄생한 ‘참이슬 백팩’은 발매한 지 5분 만에 400개 수량이 완판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품귀 현상이 일어났을 정도. 발매 전부터 ‘인싸템(주류가 선호하는 아이템이란 의미의 신조어)’으로 화제를 모은 이 가방은 네모난 가방 형태, 바코드, 미성년자 경고 문구를 삽입하는 등 실제 ‘참이슬 오리지널’ 팩 소주 모양을 그대로 재현해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와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터가 함께한 스웨트 셔츠도 주목 받고 있다. 프링글스 특유의 컬러를 입혀 총 9종으로 출시해 골라 입는 재미를 선사한다.

# 패션도 플레이할 수 있다? 패션과 게임업계의 이색적인 만남

최근 패션 브랜드와 게임업계 간의 협업도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게임을 좋아하는 팬들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사기 위해 밤샘을 불사하며 기다릴 정도. 온〮오프라인 출시와 동시에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엄청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무신사에서 한정 발매한 커버낫과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 협업 컬렉션은 특히 남성 회원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마련된 모바일 스킨과 게임 아이템 증정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열띤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휠라 x 유튜브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뜨뜨뜨뜨, 탬탬버린, 소니쇼, 아구, 김왼팔) 협업 컬렉션은 폭발적인 인기로 빠른 품절 사태가 빚어졌다. 각 크리에이터 특유의 개성과 팬들이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담아 제작해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무신사 한정 프리오더 추가 진행 중이며, 무신사 랭킹 상위권을 휩쓸어 ‘덕후 파워’를 실감케 했다.

# 내가 좋아하는 영화 속 캐릭터를 입다.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마니아 층을 보유한 SF영화 시리즈 ‘스타워즈’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독보적인 비주얼로 패션업계 컬래버 단골 손님으로 꼽힌다. 이러한 스타워즈의 마지막 시리즈가 내년 초 개봉을 앞두고 있어 다양한 협업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에스.티.듀퐁은 아이템 곳곳에 스타워즈 마니아의 감성을 자극할 만한 요소를 담았다. 인기 캐릭터 ‘다스베이더’ 얼굴을 자수로 표현한 스니커즈, 요다 캐릭터가 그려진 셔츠 등 세련된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디다스는 스타워즈의 대표 전투기 ‘엑스윙’을 디자인에 녹인 스니커즈를 선보여 전세계 스타워즈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겨울왕국 2’와 패션 브랜드 간 협업 에디션도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SPA 브랜드 스파오는 인기 캐릭터 ‘올라프’를 담은 다양한 홈웨어를 선보여 성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겨울왕국 주요 캐릭터를 활용한 후드티 등을 전 연령대에 맞춰 출시했다.

The post ‘이 조합 실화?’ 패션업계 이색 콜라보 appeared first on 패션서울.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