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티포엘, 소재부품산업진흥 공로로 대통령 표...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탄소섬유 복합재 생산 및 탄소복합재 설비 전문기업 (주)티포엘(대표 천진성, 경북 경산소재)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2019 소재부품 기술개발 유공 포상’에서 소재·부품 산업진흥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10월 31일(목)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티포엘은 2001년 벤처회사로 설립돼 섬유 자동화 산업장비 개발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첨단기술을 이용한 복합재료의 제조 및 관련 장비 개발 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복합재료와 관련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장비와 복합재료를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브레이딩 장비, 프리프레그 장비, 인발성형 장비, RTM장비 등 다양한 자동화 산업장비 및 복합재료 제조용 장비를 제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카본자전거(프레임, 포크, 핸들바, 시트포스트 등), 스포츠용품, 보호용품 등의 복합재료를 이용한 제품들도 생산하고 있다.

티포엘은 미래 핵심 산업의 첨단소재인 복합재료를 이용한 자동화 장비 및 제품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다.

특히, 티포엘과 DYETEC연구원(원장 최진환/이하 다이텍연)은 다양한 산연협력을 통해, 보통의 기업들이 한번도 달성하기 어려운 혁혁한 기술 성취와 성과물을 도출했으며, 산업체-연구기관의 협력의 롤모델을 보여주고 있다. 

다이텍연 관계자는 "향후 티포엘과 다이텍연은 첨단신소재산업의 발전과 탄소복합소재 활성화 및 응용 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연구원의 현안사항 공유와 애로사항 경청 등 상생협력 발전을 더욱 공고히 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 일류기업과 첨단소재연구기관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며,"특히, 티포엘과 다이텍연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소재-부품-장비-로봇 융합 Industry 4.0 기반의 첨단복합신소재 제조시스템분야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다이텍연은 보유하고 있는 제품생산 기반설비(블레이딩, 자동취출로봇, RTM설비, 연속공정 적용 프레스, 5축가공기 등) 및 기 확보중인 CFRP 프리폼 및 수지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상용화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첨단소재 복합재료 제품의 상용화를 위해 차세대 자동차 산업, 항공, 국방, 레저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관련 기업들과 공동으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