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커스텀멜로우, 온라인 주력 컬렉션 ‘새드스...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온라인 주력 컬렉션 ‘새드스마일(SAD SMILE)’을 2월 28일 런칭한다.
 
새드스마일은 커스텀멜로우의 일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지난 2017년도부터 코오롱몰을 통해 고객에게 선보인 바 있다.
 
커스텀멜로우는 이번 20SS시즌부터 새드스마일의 스타일수 확장과 함께, 브랜딩 작업도 진행하여 새드스마일을 온라인에 주력하는 컬렉션으로 안착, 커스텀멜로우의 고객층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커스텀멜로우가 레트로 무드의 수트나 재킷 등을 활용한 레이어링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남성복을 제안한다면, 새드스마일은 이런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이지 캐주얼(easy casual)을 보여준다.
 
대신 새드스마일은 일반 타 남성캐주얼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원색 컬러와 대담한 패턴, 작은 디테일을 사용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시즌에 점퍼, 스웻셔츠, 럭비 티셔츠, 가방, 양말, 지갑 등 총 34개 아이템을 선보이는데, 사이즈에 상관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액세서리 비중을 17%까지 높여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자 한다.
 
상반기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새드스마일만의 이미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첫번째로 캐릭터를 통해 새드스마일 인지도를 높인다. 새드스마일을 그대로 담아 제작한 울고 있는 스마일 캐릭터는 상품 곳곳에 디자인 요소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캐릭터로서 다양한 마케팅 컨텐츠로 활용한다.
 
특히 새드스마일 맨은 직접 연기하는 새드스마일만의 캐릭터로, 웃기면서 슬픈 일상을 담아낸 영상도 공개한다. 일상 생활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웃픈 상황을 연출을 브이로그(VLOG) 형태로 제작하여 2030세대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영상 공개에 맞물려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여 면밀히 고객과 소통하겠다는 계획이다.
 
2월 28일 새드스마일 론칭에 맞춰 일러스트레이터 인수심뽀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코오롱몰에서 진행한다.

인수심뽀가 그린 새드스마일의 일러스트를 보고 응모하면, 단 한 명을 선정하여 모든 상품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담첨자는 3월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상반기 중 팝업스토어를 통해 새드스마일 상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 마케팅도 준비 중이다.
 
커스텀멜로우 이동호 브랜드 매니저는 “새드스마일은 네이밍처럼 상반된 두 감정을 위트있게 트위스트 하여 표현했다. 온라인에 적합한 마케팅으로 기존 고객에게는 신선함을 전달하고, 신규 고객들에게는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여 새드스마일을 소개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