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나주천연염색재단, 공모사업 연달아 선정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나주시 출연기관인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이 2020년 공모사업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1관 1단 사업, 문화예술교육 인턴십 사업, 지역사회연계 토요 프로그램 등이 연달아 선정됐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는 전남문화관광재단에서 공모한 사업으로 토요일에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며 예술이 주는 상상, 놀이가 주는 즐거움을 느끼는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2012년부터 매년 이 사업에 선정돼 온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에서는 다음 달부터 대상자를 모집 후 12월까지 초등학생들이 학부모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꿈다락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 공모하는 ‘1관 1단 사’업‘은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거점으로 재능 있는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에서는 이 사업을 통해 천연염색 공방주들을 중심으로 천연염색공예재능기부단을 만들고, 취약 계층에 천연염색 공예품을 만들어 기증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사업’은 전남문화관광재단에서 공모한 사업으로 문화예술사를 선발하여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

이사업은 문화예술교육사의 역량 강화 및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천연염색 등 관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사회연계토요프로그램'은 섬유와 천연염색을 매개로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200명에게 꿈과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김왕식 상임이사는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을 주기 위해 공모사업을 활용하고 있다”며, “선정된 사업 외에도 응모한 공모사업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향후 진행되는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