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패션협회,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난재해 구...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이하 패션협회)는 18일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와 ‘재난‧재해 구호활동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패션산업협회 비상근 부회장 도상현 위비스 대표, 김성찬 전무이사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 김정희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재난 및 재해 발생시 △효율적인 구호활동 상호협력 △모금활성화 및 홍보 △구호활동에 필요한 정보 공유 △미래 재난재해 공동 대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양 기관이 재난 피해 이웃을 위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었다"며, "재사용할 수 있는 항균 기능성 마스크 제작 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최첨단 기술력을 통해 선도적인 구호서비스를 구축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준석 회장을 대신해 협약식에 참석한 도상현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국가적 위기를 극복해 산업과 경제가 하루빨리 회복되어지기를 바란다. 양 단체의 협력과 협업이 효율적인 구호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계기로 항균과 비말차단이 가능한 기능성 원단으로 국내 제조 인프라를 활용, 재사용 가능 마스크를 제작해 취약계층 및 구호활동에 공급하는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