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나주천연염색재단, ‘천연염색+자개 공예’ ...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 천연염색과 지역 공예 부흥을 위해 로컬 크라프트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이 천연염색과 자개 공예를 융합시킨 새로운 개념의 공예상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천연 염료로 직물을 염색한 천연염색 제품은 패션 제품뿐만 외에 문양, 바느질을 결합한 것들을 예술품으로 활용하고 있으나 기념품 등 판촉물로 활용하기에는 디자인, 가격, 용도에 한계가 있는 실정이다.
 
이에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에서는 천연염색의 각종 용도 제한성을 극복하기 위해 그동안 천연염색과 다른 공예품의 융합에 의한 신개념의 상품을 개발해 왔다.
 
이번에 상품으로 출시한 ‘천연염색+자개 공예’ 상품은 천연염색 작가인 김말례 씨가 쪽염색 문양염 한 것에 자개를 붙여서 연출한 작품의 이미지를 유에스비와 명합 케이스에 적용해서 만든 판촉물로 쪽염색과 자개공예 이미지를 살리면서도 가격과 대중성 등에서 경쟁력을 높인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관련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이은석 팀장은 “성격이 다른 공예를 융합해서 새로운 공예품으로 만들어 놓은 것에 대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면서 “앞으로 지역 작가들이 만든 공예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공예와의 융합에 의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