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만능 아이템 '티셔츠' 스타일링은?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데일리룩에 만능 아이템 중 하나인 ‘티셔츠’는 컬러나 프린트 등에 따라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아우터 및 하의와의 매치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뉴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브랜드 로고 티셔츠부터 레터링과 스팽글, 큐빅 등으로 포인트를 준 다양한 티셔츠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요즘 부상하고 있는 뉴트로 감성의 티셔츠 스타일링에 대해 소개한다.

■ 브랜드가 돋보이는 티셔츠

브랜드 로고나 브랜드명이 새겨진 티셔츠를 선택하면 요즘 유행하는 뉴트로 감성을 따를 수 있다.

캘빈클라인 진과 휠라의 티셔츠는 블랙 컬러 바탕에 브랜드 고유의 오리지널 빅 로고로 포인트를 줘 뉴트로 감성과 힙한 느낌이 충만하다.

또한 브랜드 네임을 레터링으로 표기한 모스키노와 헬렌카민스키 티셔츠는 깔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레터링 & 이미지가 프린트된 티셔츠

레터링 티셔츠는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하지만 레터링 티셔츠를 선택할 때 한글이 아닌 영어나 라틴어 같은 타국의 언어인 경우 문구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 지에 주의해야 한다.

문구가 이상한 의미를 담은 레터링 티셔츠를 입고 다닌다면 자칫 민망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스튜디오 톰보이 티셔츠처럼 심플하게 문구만 있는 스타일은 문구 속 담긴 의미와 더불어 폰트로도 재미를 느낄수 있으며, 쥬시 꾸뛰르와 스텔라 매카트니와 같이 레터링과 이미지가 함께 프린트된 티셔츠는 밋밋한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여름철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꼽힌다.

■ 스트라이프 & 와펜 포인트 티셔츠
 
여름을 대표하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질리지 않고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선의 굵기와 간격, 컬러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모스키노와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티셔츠처럼 가슴 포켓 위치에 자그마하게 자리잡은 와펜 장식과 프린트 등은 과하지 않게 티셔츠를 돋보이게 하는 포인트로 작용한다.

■ 강렬한 그래픽 티셔츠

강렬한 포토그래픽이나 화려한 장식이 된 티셔츠는 청바지와 함께 입으면 캐주얼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티셔츠 앞면에 포토그래픽이 프린트된 디스퀘어드2 브루스 리 프린트 티셔츠는 그 자체만으로도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에스닉 무드의 프린트가 돋보이는 세드릭 샬리에 티셔츠는 데님 팬츠는 물론 스커트와 매치하기에도 좋다.

또한 그래픽과 함께 큐빅이나 스팽글 등 화려한 장식이 더해진 스텔라 매카트니와 디젤의티셔츠는 펑키한 느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