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여름 패션을 좌우하는 TPO 별 슈즈 스타일링

바로가기
바로가기

각각의 계절마다 패션 스타일링을 좌우하는 포인트 아이템들이 존재한다. 여름 패션에 있어 키 아이템은 슈즈와 액세서리라 할 수 있는데, 다른 계절에 비해 옷차림이 심플하고 레이어링도 힘들어 스타일을 강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같은 옷이라도 어떤 슈즈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스타일 연출에 변화가 일어난다. 여름 패션을 돋보이게 하는 슈즈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 여름 데일리 오피스룩 완성은 ‘스트랩 샌들’과 함께

<사진제공=화보, 의류 잇미샤 / 신발 무크,엠무크 / 가방 오야니>

직장인들에게 오피스룩이란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가장 오랜 시간 착용하는 데일리 패션이다. 그만큼 스타일과 편안함 두 가지를 함께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아무리 잘 차려 입어도 그에 맞는 슈즈를 선택하지 못한다면 스타일링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슈즈 선택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름 오피스룩에 주로 활용되는 슈즈에는 샌들힐, 슬링백, 로퍼가 있다. 이 중에서도 스트랩 샌들은 포멀함과 시즌 감성을 동시에 표현한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가장 높다. 스트랩 샌들은 굽이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의상과 체형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데, 발등과 발 뒤축을 끈으로 감싸주어 가벼운 착용감과 더불어 포멀한 무드로 오피스룩을 연출하기 좋다.

스트랩 샌들은 미니 스커트와도 어울리지만 오피스룩 연출에서는 미디움 길이의 원피스나 발목이 드러나는 7부 팬츠와 매치해 한층 세련되게 완성해보자. 이때 상의나 하의 색에 맞춰 같은 톤 계열의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완성돼 더욱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 시즌 트렌드 슈즈 다 모아! 자유분방한 위켄드룩

<사진제공=화보, 의류 잇미샤 / 신발 무크,엠무크 / 가방 오야니>

주말에서야 비로소 즐길 수 있는 캐주얼룩은 자신의 개성과 감각을 온전히 드러낼 수 있는 패션으로 좀 더 컬러풀하거나 간편한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다.

위켄드룩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데님은 어떤 슈즈 아이템을 매치해도 잘 어울리지만, 여름이니만큼 뮬 형태의 스니커즈 혹은 이번 시즌 트렌드로 손꼽히는 슬라이드를 추천한다.

여름에는 더워진 날씨만큼이나 화려하고 눈에 띄는 옷을 찾게 된다. 여름만의 특권이라 할 수 있는 컬러와 패턴. 슈즈에도 컬러와 패턴을 넣어 포인트 아이템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전체 스타일링의 조화도 중요하기 때문에 의상 속 컬러와 같은 색의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패턴 슈즈는 의상과 부딪히지 않게 심플한 의상에 매치하는 것이 멋스러운 스타일 완성의 비결이다.

The post 여름 패션을 좌우하는 TPO 별 슈즈 스타일링 appeared first on 패션서울.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