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뉴에라, 90년대 문화아이콘 ‘김성재’ 콜라보레이션 발매

바로가기
바로가기

뉴에라 캡 코리아(이하 뉴에라)는 오는 7월 23일 대한민국 가요계를 이끌었던 듀스의 멤버이자, 90년대 문화 아이콘 고 김성재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7월 18일 콜라보레이션을 암시하는 티져 이미지를 선공개한 뉴에라는 출시 예정인 뉴에라 X 김성재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김성재는 힙합그룹 듀스의 멤버로서 새로운 음악과 패션 스타일로 대중문화 트렌드를 이끌며 많은 이들의 사랑받았다. 듀스 해체 후 솔로로 데뷔, ‘말하자면’ 무대를 처음 선보인 1995년 11월 20일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했다. 최근 뉴트로 열풍과 함께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가 듀스의 ‘여름 안에서’ 커버곡을 출시하고,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이 DEUX FOREVER LP 리마스터링 버전을 한정 발매하는 등 많은 팬들의 사랑과 후배 뮤지션들의 존경 속에 여러 매체를 통해 재조명되고 있다.

2016년 7월 출시한 뉴에라 X 듀스 콜라보레이션 이후 4년 만에 출시되는 이번 뉴에라 X 김성재 콜라보레이션은 고인이 직접 디자인한 ‘춤추는 형상’ 아트웍과 당시 무대의상을 고증으로 활용했다. 특히 그의 미술적 재능을 발휘한 ‘춤추는 형상’ 디자인은 뉴에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5년 만에 세상에 다시 공개된다. 단순한 뮤지션을 넘어 문화 심볼로 자리잡은 김성재를 느낄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듀스를 사랑하는 팬덤 ‘듀시스트’뿐 아니라, 많은 뉴에라 팬들이 열광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에라 X 김성재 컬렉션은 모자 4종, 티셔츠 5종, 총 9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모자 가격은 실루엣별 각 59FIFTY 피티드캡 49,000원, 9FIFTY 스냅백 49,000원, 9FORTY 볼캡 43,000원 9TWENTY 볼캡 43,000원. 5종의 티셔츠 가격은 각 49,000원에 출시된다.

뉴에라 캡 코리아 강유석 대표는 “대한민국 음악과 패션을 선도했던 고 김성재는 단순한 아티스트를 넘어 90년대 진보적인 스타일과 음악성을 대표하는 문화 심볼로서 기억되고 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듀시스트 뿐만 아니라, 현 시대의 밀레니얼들에게 고 김성재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며 “이후에도 뉴에라의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대한민국 로컬 아티스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들이 출시예정이다”고 전했다. 뉴에라 X 김성재 콜라보레이션은 7월 23일부터 전국 뉴에라 매장과 뉴에라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