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염색업계, 도시가스 가격 대폭 인하 요구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염색염계가 텐터기 등에  주연료로 사용중인 도시가스의 가격을 대폭 인하 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나섰다. 

이같은 도시가스 요금 대폭인하 요구는 액화천연가스(LNG) 국제시세가 연초 대비 50%정도 떨어져 큰폭 인하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도시가스 공급 업체들은 평소  LNG 가격이 오르면 인상가격을 즉시 반영하지만 인하될 경우 늦게 반영해 업계의 불만이 높았다. 이 때문에 국내 LNG 가격은 국제시세의 인하폭이 제때 반영되지 않아 높은 가격을 형성하곤 했다.

특히 도시가스를 많이 사용하는 염색업체들의 경우 LNG 가격을 국제시세에 맞게 즉각 조정해 줄 것을 공급업체에 요구해 왔었다.

그러나 대구의 경우 대구도시가스가 도시가스 공급을 독점하고 있어  이같은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아 불만이 많았던 게 사실이다. 

이 때문에 일부 염색업체들은 각 공장에 LPG통을 설치해 사용하고 있는 상태다. 

이와관련 염색업체의 한 관계자는 "LNG가격 인하에 맞춰 대구도시가스도 도시가스 요금을 즉시 대폭 인하해야 한다"며, "코로나 19로 인해 오더 감소 등 경영압박을 받고 있는 섬유,염색업체들의  원가부담을 낮춰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