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이랜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 컬쳐히어로에 전...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스타트업 기업인 컬쳐히어로(대표 양준규)에 2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투자계약은 단순한 지분 참여가 아니라 양사가 협업해 윈-윈 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면서, “이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영역과 생산 역량을 제공하고 스타트업 기업인 컬쳐히어로는 특화된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발휘하여 여러 사업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컬쳐히어로는 음식 콘텐츠 제작과 프리미엄 먹거리 상품 개발에 전문화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특히, 국내 최대 프리미엄 레시피 플랫폼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면서 현재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30만 건과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 84만 명을 기록하는 등 독보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투자진행을 통해 이랜드는 외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가치 창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새로운 플랫폼인 미디어 커머스로 영역을 확장하여 신성장동력을 갖춘다는 것이다.

또한, 최근 자체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이며 커머스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컬쳐히어로는 외식사업부인 이랜드이츠와의 협업을 통해 외식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는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미디어 커머스 영역에 역량을 가진 컬쳐히어로와의 협업이 산업 전반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랜드는 컬쳐히어로와의 협업이 이랜드이츠의 가정간편식(HMR)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미디어커머스로 영역을 확장하여 새로운 날개를 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이랜드이츠는 미래 전략 사업으로 가정간편식(HMR)에 집중하기로 하고, 현재까지 냉동 10종 (치킨, 피자, 볶음밥, 치즈볼 등)과 신선밀키트 23종 (감바스, 파스타, 빠네 등)을 선보이며 시장진입 초기 단계에 들어섰다.

이랜드 자체적으로도 이미 지난 4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를 론칭해 기존 강점인 자사 브랜드와 더불어 요즘 세대에게 인기 있는 외부 브랜드까지 담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이며 온라인 아동패션시장에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미디어 커머스 기반의 아동 라이프스타일 셀렉샵 키디키디는 SNS에서 인기 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유명 제도권 브랜드까지 밀레니얼 세대 맘 고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브랜드를 시즌별 니즈에 맞게 선별하여 제안하고, 브랜드 프레젠테이션과 아동 라이프스타일 매거진까지 제공하는 것이 일반 온라인 쇼핑몰과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전략적 투자자(SI)인 이랜드월드 외에도 재무적 투자자(FI)인 KB증권과 SJ투자파트너스로부터 15억 원을 투자 받아 총 35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게 됐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