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간절기 오피스룩 '셔츠&가디건’ 스타일링은?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여름과 가을 사이의 간절기 시즌, 유독 사랑 받는 두 가지 아이템은 셔츠와 가디건이다. 셔츠와 가디건을 활용한 올해 간절기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알아본다.

셔츠는 계절을 불문하고 사랑 받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이지만, 특히 간절기에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템으로 손꼽힌다.

특히 화이트 셔츠는 어떤 하의와 매치해도 잘 어울리고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다.

리본이나 레이스 등의 디테일이 적용된 화이트 셔츠는 플레어스커트나 H라인 스커트와 함께 매치할 때 더욱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심플한 기본 화이트 셔츠는 소재나 컬러에 포인트를 준 하의와 매치하면 한층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 연출이 가능하다.

셔츠 자체에 힘을 실어주고 싶다면, 실루엣으로 포인트를 살릴 수 있다. 핀턱 주름이나 스트링, 퍼프소매와 같은 디자인은 감각적인 실루엣을 연출시켜 셔츠 하나로도 충분히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가을을 앞두고 있는 만큼 체크나 플라워 패턴 혹은 바이올렛, 브라운, 그린 컬러와 같이 시즌을 표현할 수 있는 패턴과 컬러를 활용하는 것도 스마트한 스타일 연출을 위한 팁이다.

(사진제공: 화보 폴앤조 / 의류 JJ지고트, 잇미샤 / 신발 무크, 엠무크)

간절기 시즌 없어서는 안 될 또 하나의 아이템은 바로 가디건이다. 가디건은 아우터의 역할뿐 아니라 단독 아이템으로도 착용이 가능하고, 하의 매치에 따라 포멀과 캐주얼 두 가지 분위기를 모두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간절기 가디건 쇼핑을 앞두고 있다면 우선 보온성이 너무 강조된 제품보다는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간편하게 걸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또한 어디에나 매치하기 쉽고 스타일링 연출에 용이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클래식한 트위드 가디건은 스커트와 함께 셋업으로 착용해 페미닌한 오피스룩의 정석을 보여줄 수도, 데님과 로퍼를 함께 매치해 좀 더 산뜻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베이직한 원 컬러 가디건은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으니 유니크한 프린트 패치가 돋보이는 스커트와 함께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을 완성해 볼 수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