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더욱 힙해진 요즘 ‘레트로 룩’ 스타일링은?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최근 80-90년대 복고 트렌드의 영향으로 레트로 룩의 인기는 여전하다. 청청 패션부터 플라워 패턴 블라우스 까지 복고풍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다.

레트로한 아이템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패턴과 소재를 활용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자칫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레트로 스타일을 과하지 않으면서도 트렌디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유니크한 스트릿 무드 데님 스타일링

시스템, 랑방 컬렉션, 뷰, 토스, 47브랜드, 자라, 에이엔, 시스템(왼쪽부터 시계 방향)

레트로 룩 하면 단연 먼저 떠오르는 아이템은 데님이다. 데님 재킷과 팬츠를 셋업으로 착용하면 유니크한 느낌을 더 할 수 있으며, 기본 티셔츠 아이템에도 웨어러블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와이드 데님 팬츠로 시크하면서도 도회적인 느낌을 줘 다소 과해 보일 수 있는 룩을 쿨하게 중화시킬 수 있다. 추가로 알록달록한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매치하면 80년대 바이브를 담은 레트로 스타일을 완성시킨다.

페미닌한 감성의 플라워 패턴 블라우스 스타일링

에잇세컨즈, 토스, 자라, 오니츠카 타이거, 시스템(왼쪽부터 시계 방향)

빈티지하면 빼놓을 수 없는 플라워 패턴 블라우는 옛날 80년대 벽지를 연상시키는 복고풍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키 아이템이다.

화사한 컬러감과 잔잔한 꽃무늬 패턴은 차분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주며, 크롭 기장과 셔링 디테일이 들어간 톱으로 시원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거기다 내추럴한 컬러의 악세사리를 매치하면 페미닌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스타일링이 완성된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