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휠라, '과학과 사람들'과 콜라보레이션 진행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과학 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과학과 사람들’과 함께 ‘휠라X과학과 사람들(MADE IN SPACE)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과학과 사람들은 과학을 보다 가깝고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과학 콘텐츠 전문 제작사다.

과학 분야 청취율 1위 팟캐스트 ‘과학하고 앉아있네’를 비롯 전시, 공연, 행사 등을 개최 중이며 굿즈 브랜드 ‘메이드 인 스페이스(MADE IN SPACE)’를 전개하며 일상에서 과학을 친숙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휠라는 과학과 사람들의 굿즈 브랜드 ‘메이드 인 스페이스’와 함께 패션과 과학이라는 이종 간 협업이라는 이색 만남을 실현했다.

과학을 보다 친근하게 이해하도록 ‘우주’와 ‘달’을 중심으로, 인류 최초 달 착륙자인 닐 암스트롱의 명언인 ‘It's one small step for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한 사람의 작은 한 발자국이 인류에게는 비약적 발전이 될 수 있다)’를 키 메시지로 활용했다.

암스트롱의 말처럼 누군가의 한 발자국이 과학을 넘어 세상을 바꿔 놓았듯 두려움이 깃든 새로움 앞에 내딛는 용기있는 한 걸음의 가치를 MZ세대와 공유하고 이를 매개로 소통하고자 했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구현한 콜라보 아이템인 슬리퍼 ‘드리프터 문 랜딩’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인류의 첫 달 착륙에서 포착한 여러 요소를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했다.

우선 닐 암스트롱의 명언을 슬라이드 발등에 새겨 넣었다. 또한 달 표면에 새겨진 인류의 첫 발자국과 동일한 모양을 신발 밑창 문양으로 제작했다.

인류가 최초로 달에 발을 내디뎠을 당시 느껴졌던 신비와 환희, 도전의 감동을 되새겨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휠라(FILA)와 휠라 키즈(FILA KIDS) 두 브랜드에서 각각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성인용, 아동용으로 출시해 패밀리룩으로 연출하기에도 좋다.

구매 시 콜라보를 기념해 굿즈로 제작한 양말과 스티커팩도 함께 제공해 우주와 과학, 그리고 휠라를 사랑하는 이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휠라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휠라와 과학과 사람들은 제품 외에도 과학과 스포츠 마케팅을 주제로 한 협업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인류 최초의 달 탐사 에피소드와 스포츠 마케팅의 시초를 일궜다고 평가받는 휠라의 ‘첫걸음’에 관한 공통점을 담아 총 2편의 영상을 제작, 조만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휠라 관계자는 “패션과 과학의 만남으로 탄생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패션 아이템 뿐만 아니라 콘텐츠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보다 큰 의미의 협업으로 진행됐다”라며, “이색적인 패션을 제안하는 한편 과학을 어렵고 멀게만 느꼈던 분들도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과학의 대중화에 조금이나마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