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미국, 코로나19로 홈텍스타일 수요 증가세

바로가기
바로가기

홈텍스타일 전시회에 출품된 홈텍스타일 제품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정승은 기자]코로나19(COVID-19)로 야외활동이 줄어듦에 따라 미국내 홈텍스타일 아이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웃도어용 침장제품 수요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가정의 아이가 있는 집은 코로나 19로 야외활동에 대한 지출이 줄어든 반면 자녀 방꾸미기, 가정 인테리어 등에 대한 지출은 늘어나고 있다.

이에따라 침장, 이불, 베개, 블라인드 등 홈텍스타일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현지 전문가들이 분석했다.

코로나 19로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집 마당에서 여가를 즐기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테이블 세트 뿐만 아니라 파라솔, 블랭킷 등 아웃도어용 제품 수요도 증가했다.

침장과 블라인드 제품은 주로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는데 관세가 높아져 제품 가격은 인상됐다.

블라인드는 중·고가 위주로 원단만 수입해 미국에서 제작 되고 있는데 요즘은 스마트 블라인드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침장은 중·저가 위주의 텍스쳐 기술이 담긴 제품들이 주로 수입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키즈배딩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들 제품들은  오프라인(OFF-LINE)에서 온라인(ON-LINE)으로, OEM에서 ODM형태로 주로 아마존 같은 온라인을 통해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자료참조:KTC]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