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코오롱스포츠, 서브 브랜드 ‘엘텍스’ 론칭

바로가기
바로가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서브 브랜드 ‘엘텍스(LTEKS)’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엘텍스는 코오롱스포츠 라이프텍 재킷 시리즈에 기반을 둔 어반 퍼포먼스 아웃도어이다.
 
코오롱스포츠의 라이프텍 재킷은 조난 시 생명보호를 위해 개발한 상품으로, 지난 2006년 출시 이후 매년 그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며 스마트웨어로의 발전을 꾀한 바 있다.
 
엘텍스의 타깃은 도심 속 기후 변화에 대해 대응하는 도시인이다.
 
상품 전략은 라이프텍 재킷의 고기능성을 이어가면서도 심플한 디자인과 독특한 실루엣으로   차별화한다는 것이다. 
 
엘텍스의 상품은 크게 주요 기능에 따라 보온성을 극대화한 ‘써모 디펜더(Thermo-Defender)’, 방풍성을 나타내는 ‘스톰 브레이커(Storm Breaker)’,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클라우드 나인(Cloud nine)’, 세 가지 테마로 분류된다.
 
이 세 가지 기능을 충분히 발현하기 위해 고어텍스사와의 파트너십을 진행했다.
 
고어텍스사가 개발한 뉴 고어텍스 프로, 3L 윈드 브레이커 등 다양한 고기능성 소재를 엘텍스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뉴 고어텍스 프로의 경우 국내 최초로 엘텍스가 사용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본격적인 론칭인 2021 봄/여름 컬렉션에 앞서 미리 출시하는 캡슐 컬렉션이다.
 
재킷, 코트, 티셔츠, 베스트, 팬츠와 함께 백팩, 캡, 넥워머까지 총 8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블랙 컬러만을 사용했다. 
 
컬러를 단순화하고 디테일을 간소화하여 엘텍스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서다.
 
엘텍스 이재상 CD는 “현재 도시를 살아가는 일반인도 기후 변화라는 문제를 직면하고 있다.엘텍스는 이러한 다양한 환경 속에서 패셔너블한 대응을 하기 위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라이프텍 재킷을 비롯한 고기능성의 등반을 위한 아웃도어 상품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엘텍스를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엘텍스는 10월 14일부터 약 두 달간 홍대 라이즈호텔 1층에서 고객 체험형 전시를 운영한다. 이후, 하반기 중으로 국내 편집숍을 통해 고객과의 만남을 준비할 예정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Smiley face

댓글 없음